로고

안산시걷기협회
로그인 회원가입
  • 커뮤니티
  • 공지사항
  • 커뮤니티

    공지사항

    공지사항

    공지사항

    안산시 걷기협회 ‘환경사랑 플로깅걷기 캠페인’ 전개 16일, 노적봉 장미공원 앞에서 경기도자원봉사센터 사업 일환

    페이지 정보

    profile_image
    작성자 최고관리자
    댓글 댓글 0건   조회Hit 659회   작성일Date 23-06-09 20:00

    본문

    fb0847a4b2c32d1f10a05e20497c4c21_1686308400_159.png


    안산시 걷기협회(회장 권수진)는 16일, ‘도민이 전하는 경기도자원봉사센터 지원사업’ ‘환경사랑플로깅걷기 캠페인’을 노적봉공원 장미공원 앞에서 출발하여 노적봉공원 둘레길 주변 환경정화 및 걷기행진을 진행했다. 
    권수진 회장은 이날 “걷기 운동이야말로 남녀노소 누구나 함께 할 수 있는 최고의 건강한 운동이고 안산시민 모두가 함께하는 그날까지 노력을 아끼지 않겠다”며 “오늘 하루를 행복하게 즐기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날, 안산시 걷기협회는 시민들과 ‘대한걷기협회’ 임영선 걷기지도자를 초빙하여 올바른 걷기요령과 걷기를 통한 건강증진효과, 걷기를 통한 삶의 질이 달라질 수 있는 실천 방법 등의 순으로 실습 및 강의를 진행하였다. 시민들은 함께 걷기요령을 실습하니까 유익하고 즐겁다며 걷기협회에 고마움을 표했다.


    이날 사전 신청으로 함께한 50여명의 시민들은 에코백과 에코봉투를 들고 플로깅(plogging), 줍깅을 실천하며 걷기행진을 진행하였다. 미처 신청하지 못한 시민들은 못내 아쉬워하며 다음 행사에 동참하겠다는 의사를 밝히고 사전 신청을 하는 모습을 보였다. 
    다음 제 2차 '환경사랑 플로깅걷기 캠페인'은 5월 14일 오후 4시~6시까지 '안산천 둘레길'에서 개최한다. 출발지는 중앙주공9단지 앞 안산천에서 진행한다. 이날 역시 선착순 신청 50명에게 에코백을 제공한다. 


    안산시 걷기협회는 걷기밴드와 홈페이지(www.ansanwk.com)를 운영하고 있으며 회장 권수진, 사무국장 오세진, 재무국장 김은서 등으로 구성되어 있다. 
    또한 걷기협회는 안산시체육회 종목단체 정회원으로 등록되어 있고 안산시자원봉사센터 봉사단체로도 등록되어 있다. 5월걷기 사전신청예약<1577-9149>을 받는다. <오세진 시민기자>


    안산신문  ansansm.co.kr

    <저작권자 © 안산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